2015년 봄 창간호
전문가talk

 

 

안녕하십니까?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원장 원희목입니다.

우리 원은 2013년 1월 복지부로부터 중앙지원센터를 위탁 받은 후 희망복지지원단 여러분과 함께 걸어왔습니다. 사회복지전달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희망복지지원단이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그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사각지대 대상자 98만명을 추출하여, 그 중 잠재 위기가구인 24만명의 명단을 희망복지지원단에 제공하였습니다. 그 결과 희망복지지원단 여러분들이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확인할 수 있었고, 많은 이웃들이 새롭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진다면 사회안전망의 틈새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사다리를 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희망복지지원단이 설립된지 3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지자체의 우수사례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창구가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웹진 “희망e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고민이 상호 교류되어 더 나은 지역복지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희망e야기”는 현장의 실천경험, 전문가의 수퍼비전, 지역자원 및 교육정보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지역복지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5. 4. 16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장 원희목

   
발행일 : 2015. 4. 16 | 문의전화 : 02-6360-5405 | 문의메일 : zzangmhv@khwis.or.kr
Copyrights(c) 2015 <웹진 희망e야기> All Rights Reserved. 웹진 희망e야기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