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정보개발원 희망복지지원단 웹진 [희망e야기]
2015년 봄 창간호
전문가talk

 

 

안녕하십니까?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원장 원희목입니다.

 

우리 원은 2013년 1월 복지부로부터 중앙지원센터를 위탁 받은 후 희망복지지원단 여러분과 함께 걸어왔습니다. 사회복지전달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희망복지지원단이 지역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그 기능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사각지대 대상자 98만명을 추출하여, 그 중 잠재 위기가구인 24만명의 명단을 희망복지지원단에 제공하였습니다. 그 결과 희망복지지원단 여러분들이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확인할 수 있었고, 많은 이웃들이 새롭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더해진다면 사회안전망의 틈새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의 사다리를 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희망복지지원단이 설립된지 3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 지자체의 우수사례와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창구가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이번에 발간하는 웹진 “희망e야기”를 통해 여러분의 고민이 상호 교류되어 더 나은 지역복지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희망e야기”는 현장의 실천경험, 전문가의 수퍼비전, 지역자원 및 교육정보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지역복지를 위한 여러분의 노력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015. 4. 16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장 원희목

희망복지지원단 중앙지원센터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정보개발원
발행일 : 2015. 4. 16 | 문의전화 : 02-6360-5405 | 문의메일 : zzangmhv@khwis.or.kr
Copyrights(c) 2015 <웹진 희망e야기> All Rights Reserved. 웹진 희망e야기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