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issue
2019년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설명회 개최!
모두가 누리는 포용적 복지를 위한 통합사례관리 현장의 변화사례관리 전달체계 정책변화 및 업무 개정사항을 공유를 위한 「2019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설명회」를 지난 1월 30일(수) 14시에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개최하였습니다.
「2019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설명회」는 시·도,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과 통합사례관리사 약 500여명이 참여하였습니다.
개회사 및 정책방향(사회적가치 구현과 포용적 복지) 안내- 보건복지부 정충현 복지행정지원관 -
보건복지부 정충현 복지행정지원관은 개회사를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현장을 이끌어 가는 실무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를 전했습니다.
2019년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주요 개정사항,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업무 안내- 보건복지부 김수영 사무관 -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년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주요 개정사항과 방향 ○공공부문 사례관리 연계‧협력 업무 ○읍면동 인적자원망 운영 가이드 안내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기능 개선사항 ○범부처 서비스 의뢰 개정사항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사업 및 교육일정 안내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전국 희망복지지원단 실무자들의 업무 적용도 향상과 내실화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읍면동 인적안전망 운영 가이드 안내- 보건복지부 장을진 주무관 -
-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기능 개선사항 안내- 사회보장정보원 최보근 대리 -
- 2019년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사업 및 교육일정- 사회보장정보원 박은앙 책임 -
현장에서 공유된 2019년 희망복지지원단의 주요 업무 개정사항 내용은 크게 네 가지입니다.
-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사업 추진 체계 정비로 시‧도, 시‧군‧구, 읍‧면‧동,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의 역할을 규정하고 강화하였으며,
- 통합사례관리사 처우 개선을 위해 사례관리 운영비‧인건비에 대한 개선과 통합사례관리사 배치 및 업무분장에 대해 명시하였고,
- 각종 정부계획 및 대책에 대한 지원 역할을 제안하였고,
- 공공부문 사례관리 사업*의 연계‧협력을 위한 사업별 의뢰 기준 및 절차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의 희망복지지원단과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의 정책적 지원과 더불어 사회보장정보원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또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 설명회에 직접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희망e음팟] 게시판에서는 설명회 전달교육 영상 자료를 게시하였으니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전달교육 영상 시청하기 - 「2019 희망복지지원단 업무안내」 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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