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웹진 [희망e야기]
지난호보기웹진 구독신청
Volume
정보더하기

정보더하기 타이틀

2017년 유독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맞춤형 복지팀원으로 열심히 일한 여러분을 위해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준비했습니다.

희망e야기 10호 이벤트! ‘찾아가는 희망e야기’ 올해의 포토제닉!

우리 읍면동의 생동감 있는 사진을 보내주세요! 투표를 통해 가장 높은 투표를 받은 6개 읍면동에 간식을 배달합니다.
(※ 선정 후 읍면동 담당자와 조율하여 배달 일정 논의)

참여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맞춤형 복지 업무를 수행하며 가장 인상 깊은 읍면동의 활동사진 1매를 선정한다
2. 메일로 발송한다
3. 투표한다

[맞춤형 복지팀 참여방법]

참여기간 2017.10.16(월) ~ 10.19(목) (※ 선착순 15팀)

참여내용 업무관련 사진 1매 (사진 제목을 꼭 정해주세요!)
(ex, 후원품 전달식, 바자회, 상담, 워크숍, 직원문화의 날 등 업무 관련 사진)

참여방법 이메일 접수(logongl@ssis.or.kr)

문의 신경주 연구원 (02-6360-5408)

※ 선착순 15팀의 사진으로 투표를 실시하며, 메일로 접수하였더라도 조기 신청 마감으로 선정되지 않을 수 있으니 빠른 신청 부탁드려요^^

[대국민 투표방법]

투표기간 2017.10.23(월) ~ 10.29(일)

참여방법
1) 이벤트 게시판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2)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선정 후 등록하기 (1인 1회 투표 가능합니다)

포상 투표를 통해 우수활동 사진으로 선정된 6개 읍면동에는
1등-30만원(1팀), 2등-20만원(2팀), 3등-10만원(3팀) 상당 간식을 보내드립니다.
(담당자와 일정 협의 후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읍면동에 직접 방문 혹은 배달 대행으로 전달드립니다)

문의처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신경주 연구원 (☏ 02-6360-5408)

 

정보더하기 타이틀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민간자원발굴 및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을 통하여 현장의 우수한 사례들을 발굴‧전파, 공유함으로써 현장 실무자들의 역량강화 및 민관협력 도모를 위해 다음과 같이 공모전을 추진합니다.

아울러, 공모전에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드릴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공모개요]

1. 접수기간 : 2017.10.18~11.03
2. 공모내용 : 민간자원발굴 및 관리 우수사례
3. 접수방법 : 이메일접수 (junghn1226@ssis.or.kr)
4. 선정사례 : 대상 1편, 우수 3편, 가작 11편 ※ 참여하시는 모든 분께 소정의 상품을 지급합니다.
5. 선정사례 특선
   - 민간자원 활용가이드(가칭) 수록
   - 상금 수여(대상 50만원, 우수상 25만원, 장려상 10만원, 참여자 1만원)
   - 특별강사 활동 기회 부여(본인 동의 시)
6. 심사기준
   - 자원 발굴 단계별 수행 수준(자원발굴체계, 협약과정, 수행체계 등)
   - 자원관리 노력(관리체계, 향후 발전계획 등) 및 활용가능 정도
7. 문의 :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정한나 연구원 (02-6360-5415)

민간자원발굴 및 관리 우수사례 작성 양식은 소통up 게시판을 확인해주세요.

 

정보더하기 타이틀

사회보장정보원은 `15년 12월 오픈한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통해 현재까지 약 50만 명의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11만여 명에게 공공 및 민간 복지서비스를 지원했습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으로 발굴된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의 주요 특성으로 위기상황에 놓여있지만 공공의 복지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가구의 비중이 높았는데, 사회보장정보원은 공공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에너지재단, 세이브더칠드런 등 민간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의 사회복지지원사업에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을 연계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이 정기적으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가 본격 추진되면서 더 많은 복지사각지대 취약계층이 발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회복지지원사업을 사회보장정보원과 함께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을 통해 소득, 재산 등 자격이 검증된 복지대상자 추천
2. 복지사각지대 발굴관리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취약계층 신규 발굴
3. 읍면동 복지허브화 중앙지원센터 위탁운영을 통해 사회복지공무원 홍보채널 제공

사회복지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더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지원을 희망하는 민간기관 담당자께서는 사회보장정보원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단순 홍보가 필요하신 기관은 첨부파일을 작성하셔서 담당자 메일로 보내주시면, 담당자 검토 후 지자체 복지담당공무원이 사용하는 복지자원DB 및 복지로 ‘민간복지서비스’ 메뉴에 등록됩니다.

담당자 사회보장정보원 희망복지중앙지원단 윤응식 대리 (02-6360-6488 | 메일 eungsik@ssis.or.kr)

 

정보더하기 타이틀

사회보장정보원에서는 저소득 미혼한부모가정의 아동 양육에 도움이 되고자 ‘엄마와 아기를 위한 희망선물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소득 한부모가구는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위기를 겪고 있으며, 특히 미혼한부모의 경우 정서적 위기 등 이중고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에 우리원 협약기관인 홀트아동복지회의 후원을 통해 미혼한부모가정의 건강한 아동 양육을 위한 물품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원은 9월 공지 드린 바와 같이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에 총 3차에 걸쳐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1차의 경우 서울·경기지역에 거주하는 미혼 한부모가정으로 한정하였으나, 2차부터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 시군구당 최대 4가구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해주신 결과를 토대로 홀트아동복지회의 심사를 거쳐 각 차수별로 80가구를 선정하여 총 240가구에 유모차와 기저귀(2박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각 시군구 희망복지지원단 담당자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정보더하기 타이틀

사회보장정보원 사회보장정보연구소에서는 2017년 8월 1일 “사회보장정보 브리프”를 발간하였습니다.

사회보장정보 브리프는 사회보장정보와 관련한 정기적인 동향 분석을 통해 정책정보를 제공하고자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월 2회 발간되는 브리프의 1호는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에 따른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 대응 현황’, 2호는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과 보건사업 수행 현황‘에 대한 주제를 다뤘습니다. 앞으로도 정보시스템별 주요 통계시스템(DW) 등을 활용하여 사회보장정보원만의 특색 있는 사회보장정보를 제공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브리프 보는 방법 www.ssis.or.kr (사회보장정보원) - 알림마당 - ssis소식 - 사회보장정보 브리프

사례관리 정책지원센터

발행일 : 2017. 10. 16 | 개인정보처리방침 | 문의전화 : 02-6360-5408 | 문의메일 : logongl@ssis.or.kr
Copyrights(c) 2015~2017 <웹진 희망e야기> All Rights Reserved. 웹진 희망e야기의 모든 콘텐츠에 대한 무단도용이나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